애플은 왜 아이폰7에서 이어폰잭을 뻇을까? 기사
이번 아이폰7에서 3.5파이 이어폰 단자가 빠졌다. 언젠간 없어질 부분이라 생각했었는데 솔직히 좀 빨리 빼서 놀랐다.
개인적으로 이어폰 단자가 없어진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본다.

  1. 디자인 철학
    예전부터 애플의 디자인에서 가장 빨리 없어지는건 ‘선’들 이였다.
    데스크탑용도로 쓰이는 아이맥에도 무선랜 포트를 넣었고 키보드와 마우스(혹은 트랙패드) 모두 무선이다. 심지어 타임캡슐을 이용한 백업도 모두 무선으로 진행된다. 이런 번잡스러운 선을 없앰으로서 애플 디자인의 최대 철학인 “단순함”을 살리고 있다.
    (에어팟 자체 모양은 좀 별로긴 하다..)

  2.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애플은 신기술 도입에 망설설지 않아왔다. 그 결과 애플이 과감하게 들여온것들은 관련 기술의 발달과 사용자들의 변화를 이끌어왔다. 예를 들자면 아이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 플래시를 제한하자 html5등 현대적인 웹들이 발전했고 usb c type도 맥북에 도입하게 되면서 다른 제조사 노트북에 들어가기 시작했다. 앱스토어야 말한것도 없고.. 충전하면서 노래를 못듣는 불편함을 알면서도 굳이 뺀 이유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제품을 주고싶어서가 아닐까 생각된다. 아직 무선이어폰이 조금 더 불편할 뿐이지 앞으로 유선이어폰에게 더 뒤쳐질 이유는 분명히 없다. 위글에 나온 말처럼 몇년뒤에는 우리가 왜 그렇게 이어폰 잭에 집착했을까 라고 생각할것 같다는 기분이 든다.
    더 좋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에 것을 뺸다느건 스티브 잡스가 예전에 연설한 동영상을 보면 어떤 의도인지 알 수 있다.

에어팟에서 들어간 자동페어링이나 빼면 노래가 멈추는 듯한 기능들은 기존의 무선이어폰 제조사들에게 이렇게 만들어라 하는 가이드라인이 될정도로 기능적인 면은 잘 만든것 같기도 한데 디자인은 좀…

아무튼 수능 끝나면 이번에는 아이폰7 사봐야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왜 애플은 이어폰잭을 뺏을까?  (0) 2016.09.16
NSA HACKED!  (0) 2016.08.16
필기  (0) 2014.03.06

WRITTEN BY
Jen6
jen6의 개발, 보안 블로그 까끔가다 쓸대 있는걸 올리려고 노력중

받은 트랙백이 없고 , 댓글이 없습니다.
secret